자료실/보도자료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 3층으로 이전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6. 12. 29. 10:16

[보도자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전.hwp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 3층으로 이전

- 1997년 개소 이후 20년만에 이전

- 청소년수련관과 협력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미정)가 지난 12일 청소년수련관 3층으로 이전하고 새롭게 업무를 시작했다. 19977월 생연동에서 개소하여 운영한지 20년만이다. 이전한 센터에는 사무실 외에 개인상담실 3개와 집단상담실, 미술치료실, 가족상담실, 교육실이 각 하나씩 배치돼 청소년들에 대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센터는 고민이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개인, 집단, 전화, 사이버 등)과 심리검사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를 통해 위기청소년들을 발굴하여 찾아가는 청소년 동반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그 외에 청소년들에게 정책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차세대위원회, 청소년의 진로에 대해 상담과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청소년진로박람회와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청소년뮤직페스티벌, 늘푸른청소년예술제, 동아리발표회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청소년수련관과 협력하여 활동의 폭과 체계성을 더욱 넓게 구축해갈 전망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진로체험지원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함께 이전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업 중단 청소년이나 미취학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대학입시 등 학업 지원 및 진로탐색체험 활동, 문화체험이나 건강검진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탐색 활동 및 다양한 체험처를 통한 직업 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박미정 소장은 기존 센터가 외진 곳에 있어서 청소년들이나 학부모들이 찾아오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 이전한 센터는 지행역과 가까워 청소년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수련관 프로그램과도 연계해서 주말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더욱 폭 넓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줄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센터는 지행역 3번 출구에서 2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이용을 원하는 청소년은 861-1388로 전화하여 상담일정을 잡은 후 방문하면 된다. 가출, 자살 등 위기전화상담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