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보도자료

제5회 동두천시 진로박람회 보도자료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6. 8. 22. 17:10

내일의 시작, 경험을 묻다 5번째 청소년 진로박람회

- 924() 시민회관에서 청소년 진로체험 행사 개최

- 적성검사부터 진로상담, 직업체험, 진학정보까지 원스톱 제공

동두천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오는 924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동두천시민회관에서 청소년 진로 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지역 청소년의 진로지도 및 건전한 직업의식 고취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것으로,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수탁기관:법무부법사랑위원동두천지구협의회)와 동두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다.

내일의 시작, 경험을 묻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총 5개 존(Zone)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진로상담존>에서는 커리어코치로부터 직업심리검사와 해석을 들을 수 있으며, <직업탐색존>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들을 만나 직접 체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진학정보존>에서는 특성화고나 전문학원, 대학교 진학과 관련된 정보 습득과 상담을 할 수 있고, <진로게임존>에서는 보드게임을 통해 예측 못한 진로결정의 변수를 알아봄으로써 진로에 대한 흥미를 돋울 수 있다. 올해부터 신설되는 <진학상담존>에서는 입시, 진로지도 담당자로부터 고입, 대입 진학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석 희망 청소년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1시부터 선착순 입장 가능하며, 1230분부터 지행역과 시민회관을 연결하는 순환버스를 타면 보다 편하게 참가할 수 있다. 직업심리검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미리 고용노동부 워크넷(www.work.go.kr)에서 청소년직업흥미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결과지를 인쇄해서 가지고와야 한다. 또한 5Zone중에서 4Zone 이상의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인정받아 교육과학기술부 에듀팟에 입력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면 학교에서 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미정 소장은 해마다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면서 올해 5회째를 맞아 더 실속 있는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청소년들의 많은 참석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