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과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이곳에서

- 동두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원스톱 서비스 받자

청소년이 겪는 다양한 위기에 맞춤 서비스 제공해

진로선택, 이성문제, 가출, 비행, 학교폭력, 학업중단, 성폭력, 인터넷 중독, 자살계획 등등 . 청소년들이 겪는 위기상황은 생각보다 훨씬 많다. 만약 이런 문제로 고민하는 청소년이 있다면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미정)는 청소년복지지원법 29조에 따라 설립 · 운영되는 기관으로, 정부와 동두천시의 예산으로 운영된다. 따라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센터의 주요 사업은 상담기관의 기본인 개인상담 집단상담 전화상담 사이버상담 심리검사 등을 비롯해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 범죄 및 비행청소년 선도프로그램 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위기예방교육 솔리언 또래상담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상담 군장병 정서심리상담 학교밖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청소년진로박람회 차세대위원회 청소년뮤직페스티벌 늘푸른청소년예술제 동아리발표회 등으로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고민이 있어 상담센터에 방문하려는 만9세부터 24세에 이르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라도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민이 있어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이나 위기를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이라면 먼저 1388이라는 숫자를 기억하자. 1388은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고민상담 전용 전화번호다. 국번 없이 1388만 누르면 인근에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결되어 전문 상담원과 상담을 할 수 있다.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바로 연결하려면 031-861-1388로 전화하면 된다.

전화 통화 후 방문상담이 필요하다면 예약 시간을 정하고 방문해야한다. 처음 간 경우에는 상담원과 접수면접을 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상담 외에도 쉼터 입소나 의료지원, 법률자문 등의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에도 센터가 청소년통합지원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기관으로 연계시켜주므로 청소년이 각각의 서비스를 직접 알아보고 다니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은둔형 외톨이나 경제적 형편 등으로 직접 센터 방문이 힘든 경우에는 청소년동반자가 직접 가정이나 학교로 찾아가서 상담을 실시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문화체험활동 등을 통해 사회 적응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의 기회를 가질 수도 있다.

박미정 소장은 우리 센터는 학교, 경찰, 검찰, 법원 등과 협약을 맺고 선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학업중단 청소년에 대한 검정고시 학습지원이나 자립지원, 청소년 문화행사 개최 등 청소년의 욕구에 맞춘 다각적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청소년들이 힘들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해서 우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싶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체적인 사업 설명은 홈페이지 http://1388.tistory.com 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보도자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 소개.hwp


 

블로그 이미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두천시청소년상담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해 설립된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서 동두천시 아동 및 청소년, 학부모, 교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개인 및 집단상담, 전화상담 및 사이버상담 등의 상담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교육, 연구, 프로그램 개발 등의 활동을 통한 종합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러한 전문적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음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