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 현장방문 진로체험 참가자 모집

- 가상·증강현실, 항공 관련기관 방문 20일까지 신청 받아

동두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박미정)는 오는 20일까지 현장방문 진로체험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10274차산업과 항공산업 직업 현장인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아시아나항공 항공기격납고를 방문하는 것으로,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구체적인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VR,AR) 산업육성을 위하여 대상 및 단계별로 다양한 교육, 체험,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가상현실·증강현실 전문가를 배출하는 곳이다. 참가자들은 직업교육체험과 업계 종사자 강의 및 멘토링 프로그램 시간을 갖게 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색동창의 STEAM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항공기 격납고를 방문해 항공기 구조와 부품, 정비도구, 정비 주기 등 항공기 전반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더불어 모형 비행기 만들기 실습과 정비사 직업강연을 통해 항공 과학 원리를 배우고 정비사 직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도 갖는다.

박미정 센터장은 올바른 진로설계를 위해서는 선입견 없이 다양하고 많은 진로체험이 필수라며, “사회변화에 발맞춰 산업수요가 많은 미래유망 분야로 인식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가비용은 센터에서 전액 지원하므로 참가자들이 지불하는 비용은 없다. 참가신청은 동두천 관내의 학교 진로담당 선생님을 통해 신청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1388.tistory.com) 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은 후 20일까지 이메일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 031-865-2000 김은혜 상담원)

[보도자료]현장방문진로체험_2.hwp

 

블로그 이미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두천시청소년상담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해 설립된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서 동두천시 아동 및 청소년, 학부모, 교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개인 및 집단상담, 전화상담 및 사이버상담 등의 상담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교육, 연구, 프로그램 개발 등의 활동을 통한 종합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러한 전문적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음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