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교육프로그램

상반기 부모교육 '아이와 죽음을 이야기하라' 진행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2. 6. 15. 16:53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13() 10시에 본 센터에서 상반기 부모교육인 아이와 죽음을 이야기하라를 진행하였다.

부모교육은 청소년 문제, 건강한 양육 방법 등의 주제를 선정하고 전문 강사를 통해 양육정보의 제공 및 자녀 이해를 돕는 교육으로 특히 올해는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대인관계, 학교 부적응, 우울, 자해 및 자살 충동 등 어려움을 호소하는 위기청소년의 이해와 대처를 주제로 기획하였다.

이에 따라 상반기에는 수원시자살예방센터장 , 행복한 우리동네의원장인 안병은 정신과 전문의를 초빙해서 청소년의 자해 및 자살 충동의 이해 및 도움 방법을 함께 고민해보는 아이와 죽음을 이야기하라를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주제가 무거워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막상 와 보니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인생을 만들어가는 데 정말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황상연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위기청소년 관련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님들께서 청소년의 위기 상황을 조속히 발견, 이해하고 회복을 도우실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준비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