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보도자료

동두천시 2021년 하반기 부모교육 ‘청소년 자녀와 소통하는 그림책 만들기’진행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1. 10. 12. 10:38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오는 28() 관내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1년 하반기 부모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센터 부모교육은 청소년기의 문제 해결 방법, 바람직한 양육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정보 제공 및 이해를 돕는 양육자 지원프로그램이다. 이번 청소년 자녀와 소통하는 그림책 만들기는 참여자들이 사춘기 자녀 양육의 어려움을 나누고 그림책 제작 전문 강사의 지도로 손수 그림책을 제작하며 코로나-19로 지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사춘기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건강한 양육자가 되는 것을 취지로 기획되었다.

센터장 황상연은 "온라인 수업으로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많아졌지만 정작 사춘기 자녀와 어떻게 대화를 이어가야 할지 어려워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그림책을 완성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가까워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 고 하였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동두천시청소년복지센터(031-861-1388), 센터홈페이지(https://1388.tistory.com/)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