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사진자료

제7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8. 8. 21. 09:35

내일로 가는 내비게이션 7번째 청소년 진로박람회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9/1 시민회관에서 진로체험 행사 개최

- 적성검사부터 진로상담, 직업체험, 진학정보까지 원스톱 제공

 

동두천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오는 91일 동두천시민회관에서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지역 청소년의 진로지도 및 건전한 직업의식 고취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것으로,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수탁기관:법무부법사랑위원동두천지구협의회)와 동두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4시간 동안 내일로 가는 내비게이션이라는 주제 아래 총 6개 영역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진로상담존>에서는 커리어코치로부터 직업심리검사와 해석을 들을 수 있으며, <직업탐색존>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들을 만나 직접 체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진학상담존>에서는 입시, 진로지도 담당자로부터 고입, 대입 진학 관련 상담은 물론, 대학생 약 20여명으로부터 각 전공별 특성과 진로에 대해 11 멘토링 기회를 갖는다. <진로게임존>에서는 보드게임을 통해 예측 못한 진로결정의 변수를 알아봄으로써 진로에 대한 흥미를 돋울 수 있다.

<진학정보존>에서는 특성화고나 전문학원, 대학교 진학과 관련된 정보 습득과 상담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위 프로그램을 모두 참석한 학생들은 <자원봉사존>에서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봉사시간 4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참석 희망 청소년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참여 가능하다. , 당일 프로그램을 수료하는데 약 1~2시간 가량이 소요되므로, 운영시간(13~17)을 참고하여 늦지 않게 방문하여야 한다.

 

직업심리검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미리 고용노동부 워크넷(www.work.go.kr)에서 청소년직업흥미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결과지를 인쇄해서 가지고 오면 더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미정 소장은 이 행사는 지역 청소년들을 사랑하는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재능기부로 7회째에 이르렀다.”면서 참가 청소년들이 자신의 흥미와 직업세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진지하게 진로고민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