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사진자료

동두천시차세대위원-시의원 간담회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7. 10. 27. 10:10

 

동두천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 기대합니다.”

- 동두천시 차세대위원들, 시의원들과 간담회 가져

동두천시차세대위원회(위원장 김훈, 동두천고)는 지난 18일 동두천시의회(의장 장영미) 본회의장에서 시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미정)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차세대위원 26명이 참여했다.

차세대위원들은 수요자 중심의 청소년 정책수립을 위해 동두천시가 위촉한 청소년 위원들로, 정책 관련 간담회는 지난 4월 오세창 시장과의 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다.

장영미 의장과 소원영 부의장이 배석한 자리에서 차세대위원들은 청소년 현안과 관련한 건의사항을 쏟아냈다. 박채연(동여중 3) 양은 오토바이의 인도주행으로 청소년들이 위협을 받고 있다며 대책 마련을 건의했고, 임재현(동두천고 1) 군은 보산동 관광특구의 활성화 방안을 건의했다. 학생들의 통학 편의와 관련해 이지혜(동두천고 2) 양은 통학시간 버스 운행 횟수 증편, 여명인(동여중 3) 양은 지하철 배차 간격 단축을 건의했다. 또 남유영(동두천중앙고 2) 양은 지행역 인근에 금연구역 지정이 필요하다.”며 시의회의 대책을 물었다.

장영미 의장과 소원영 부의장은 차세대위원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대해 하나하나 실제 사례를 들며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설명과 이해를 구했다. 시의원들은 집행부(시청)와 시의회가 하는 역할에 차이는 있지만 청소년들의 요구사항에 귀 기울여서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가 끝난 후 차세대위원들은 본회의장에서 시의회 모의체험을 겸한 정례회의를 개최했고, 1118일에 있을 동두천시 청소년동아리발표회를 직접 운영하기로 결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