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보도자료

3기 토요가족상담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7. 10. 16. 10:29

토요가족상담프로그램 3기 참가자 모집

 

사진 찍고! 가족사랑 확인하고!

-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진으로 엮어가는 가족이야기>

- 10/28부터 5주간 학부모 및 자녀 10팀 선착순 참가 접수

내 배 아파 낳은 자식이지만 그 속을 모르겠어.” “다른 친구 부모님들은 안 그런 것 같은데 우리 부모님은 왜 저러실까?”

가장 가깝지만 때로는 멀기만 한 부모 - 자식 간의 거리감, 어떻게 매울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는 가족들을 위해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미정)에서 사진으로 엮어가는 가족이야기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상반기에 두차례 운영된 바 있으며, 이번이 3기째이다. 내용은 사진치료를 통해 부모와 자녀간의 이해를 돕는 집단상담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치료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상담기법 중의 하나로, 사진의 이미지와 사진의 창작과정을 조직적으로 응용하여 참가자의 생각과 행동에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집단상담 형식으로 진행한다. 그래서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비교적 심리적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참가 대상은 초, , 고등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와 자녀로서, 선착순 10가족만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1028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가량 총 5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상담센터 홈페이지(http://1388.tistory.com) 오른편의 토요프로그램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이메일(dyc1318@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 운영 장소는 동두천시청소년수련관 3층이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861-1388 담당 김기연)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 사진으로 엮어가는 가족이야기.hwp